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제9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시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제9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품 및 공연을 선보여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성취감 고취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제9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시사토픽뉴스]경산시 어르신종합복지관은 12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회원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참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발표하는 종강발표회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로 구성되었다.

종강발표회에서는 난타, 사물놀이, 아코디언, 하모니카, 기타, 댄스스포츠 등 9개 팀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작품전시회에서는 서예, 캘리그라피, 유화, 민화 등 총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주인공으로서 자긍심과 성취감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으며, 어르신 복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지며 그 의미를 더했다.

경산시 어르신종합복지관은 하양, 와촌, 진량을 포함한 경산시 전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 복지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윤희란 경산부시장은 “어르신종합복지관이 지난 9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하시는 복지관 관계자와 강사,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관 운영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